부동산

부동산 기초용어 매수 매도 임차인 임대인 정리

경제포럼 2022. 2. 26. 21:46
반응형

부동산 기초용어를 하나하나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부동산 시장은 뜨거운데요. 계속 관심을 가지면서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기초적인 단어부터 하나씩 정확하게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매수 뜻

 

매수는 사는 것 입니다. 영어로는 buy의 개념이죠. 매수의 시옷을 산다의 시옷과 연결시켜서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부동산 매수라고 한다면 아파트, 주택, 빌라, 다가구, 다세대, 오피스텔, 상가 등을 내 것으로 가져오는 것 입니다. 즉 사는 것 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부동산 매도 뜻

 

부동산 매도는 파는 것 입니다. 팔아서 상대방에게 권리를 넘기는 것입니다. 영어로는 SELL 이죠 파는 것 입니다. 한자로 되어있어서 어렵지만 쉽게 부동산 판다 라는 것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던 내 명의의 부동산을 파는 것 입니다. 

 

 

한번더 정리하겠습니다. 부동산 매수란 부동산(아파트)를 사는것, 부동산 매도란 부동산(아파트)를 파는 것 입니다. 

 

 

다음 부동산 기초용어는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임대인과 임차인 짚어보겠습니다.

 

 

 

임대인 뜻

 

임대인은 부동산을 빌려주는 사람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를 다른 사람에게 전세나 월세를 주고 저는 회사의 기숙사로 들어가서 산다면 저는 집 즉 부동산을 빌려준 사람이기 때문에 임대인이 되는 것 입니다.

 

쉽게 생각해보면 임대사업자 라는 말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빌려주는 사람 이기 때문에 빌려주는 것에서 소득이 발생하죠? 그렇기에 임대는 무조건 빌려주는 사람 무언가를 빌려주고 돈을 받는 사람이다 라고 이해 하면 됩니다.

 

 

 

임차인 뜻

 

 

임차인은 임대인과 반대로 부동산을 빌려서 쓰는 사람입니다. 부동산을 특정 기간 빌리는 대신 사용료를 내게 됩니다. 전세라면 특정기간을 정하고 목돈을 주게되고 월세는 보증금과 함께 달달이 돈이 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임대인과 임차인이 계약을 할 때 작성 하는 계약서를 임대차 계약서 라고 합니다. 이상 오늘은 부동산 기초용어 매수 매도 임대인 임차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 공급면적 vs 전용면적 차이 정리  (0) 2021.08.16